작성일 : 16-06-07 10:58
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Project
 글쓴이 : 모스컨설팅
조회 : 16,325  

리저널 센터 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투자 이자 연 0.5%
투자 지역 Southeastern Pennsylvania 투자 기간 5년
프로젝트명 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Project 모집 세대 600세대 (100세대 분할모집)
투자 금액 $500,000 (1인기준) 고용 창출 8,468명 고용 창출 효과 (필요 고용창출 6,000개) / RIMS Ⅱ
운영비 $50,000 총 사업예산 $808,850,000

이 프로젝트는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의 에이전시인 SEPTA (Southeastern Pennsylvania Transportation Authority)가 소유하고 운영하며, 연방정부와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가 총 사업예산의 63%를 부담하는 국가의 핵심 공공사업입니다. 사업 자금은 낡은 철로와 역, 교각 등을 재정비하고 오래된 교통수단을 교체하는 사업에 사용됩니다. SEPTA는 미국에서 6번째로 큰 교통 기관이며 SEPTA의 채권은 무디스,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, 피치 등의 신용평가 기관으로부터 AA, A1 등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

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 Project

재건 대상 다리

교체 예정 운송 수단

총 투자금 구조

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

투자 비율

EB-5 투자 $ 300,000,000 차트
연방정부기금 & 주 정부 기금 $ 508,850,000
총 투자금 $ 808,850,000

SEPTA 프로젝트 원금 상환 방법

  • 선택 1 : 대출 만기 시점에 현금으로 대출금 상환
  • 선택 2 : 투자금 50만 불에 해당하는 SEPTA의 우량 채권 양도. 해당 채권은 신용 등급이 높으며,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, 시장 거래가 가능합니다. 채권의 가격은 대출 시작일의 이자율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.
    (의무적으로 투자하는 5년간은 이자율이 연 0.25%이고 5년 후 채권으로 대출금을 상환하면 이자율이 연 5%가 됩니다. 이자에 대한 세금이 면제되므로 실제 이자율은 약 7%)

펜실베이니아 지방채의 주요 특징

  • 세금 면제 : 일반적으로 연방 소득세, 투자 소득에 대한 의료 부가세가 면제되며, 대부분의 경우 주(州)세와 지방 소득세도 면제
  • 자유로운 만기일 설정 : 짧게는 수 주(週)에서부터 30년 이상까지, 유연한 만기일 설정이 가능
  • 높은 신용 등급 : 지방채는 무디스, 피치 및 S&P의 신용 등급 평가를 받으며, 미국 국채와 연방 기관채 다음으로 신용도가 높음
  • 유동성 : 높은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현금화가 쉬워 시장에서의 거래가 용이
  • 2012년 미국에서 총 3,789억 달러(427조 8,538억 원)의 장기 지방채가 발행되었고 이 중 88%는 면세입니다.
회사명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
(Standard and Poor's, S&P)
무디스(Moody's) 피치(Fitch)
SEPTA A+/AA A3/A1 AA
Bank of China A A1 A
삼성전자 A+ A1 n/a
LG 전자 BBB Baa3- n/a
대한민국 A+ Aa3+ AA-
현대 BBB Baa1 n/a

신용등급이란?

- 신용평가 기관이 정부 기관 및 사업체에 대한 금융 연구 및 분석 업무를 통하여 차입 기관에 대한 신용도를 평가하는 것

- 세계 3대 신용평가 기관 : 무디스(Moody’s), 피치(Fitch) 및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(Standard and Poor's, S&P)

무디스 S&P 피치 등급
장기 단기 장기 단기 장기 단기
Aaa P-1 AAA A-1+ AAA F1+ 우수 (Prime)
Aa1 AA+ AA+ 높은 등급 (High grade)
Aa2 AA AA
Aa3 AA- AA-
A1 A+ A-1 A+ F1 상중 등급(Upper medium grade)
A2 A A
A3 P-2 A- A-2 A- F2
Baa1 BBB+ BBB+ 저중 등급(Lower medium grade)
Baa2 P-3 BBB A-3 BBB F3
Baa3 BBB- BBB-
Ba1 우수(P) 등급
아님
BB+ B BB+ B 투자 부적격(Non-investment grade)
투기(speculative)
Ba2 BB BB
Ba3 BB- BB-
B1 B+ B+ 강한 투기(Highly speculative)
B2 B B
B3 B- B-
Caa1 CCC+ C CCC C 잠재적 위험(Substantial risks)
Caa2 CCC 극심한 투기(Extremely speculative)
Caa3 CCC- 회복 가능성이 거의 없는
채무 불이행
(In default with little
prospect for recovery)
Ca CC
C
C D / DDD / 채무불이행(In default)
/ DD
/ D

미국 지방채는 얼마나 안전한가요?

- 누적부도율 표(Cumulative Default Rates) (1970-2012)

1년 3년 10년
등급/발행인 회사채 발행 지방채 발행 회사채 발행 지방채 발행 회사채 발행 지방채 발행
Aaa 0.00% 0.00% 0.001 0.00% 0.50% 0.00%
Aa 0.02% 0.00% 0.14% 0.00% 0.92% 0.01%
A 0.06% 0.00% 0.41% 0.01% 2.48% 0.05%
Baa 0.18% 0.01% 0.90% 0.06% 4.74% 0.30%
Ba 1.13% 0.18% 5.44% 0.92% 19.72% 2.85%
B 4.13% 2.21% 15.29% 6.14% 42.00% 13.88%
Caa-C 16.85% 5.77% 37.21% 9.67% 69.63% 12.66%

출처 : Moody’s Investor Services, Inc. US Municipal Bond Defaults & Recoveries, 1970-2012, May 2013

고용 창출 효과 (총 8,468명 : 투자자 1인당 14.11명)

SEPTA Rebuilding for the Future

투자 비율

건설 5,622 차트
운영, 컨설팅 서비스 210
건축, 엔지니어 431
철도, 교통수단 제작 1,451
철도, 교통수단 제작(Sacramento) 754
총 일자리 수 8,468

* 기관차(locomotive)는 캘리포니아 주 새크라멘토에서 제작합니다.

** 일자리 계산: RIMSⅡ 모형

Southeastern Pennsylvania Transportation Authority

1964년 설립된 SEPTA의 첫 번째 임무는 파산한 기업들의 자원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. 그 자원에는 19세기에 만들어진 시설들이 포함되었고 이를 펜실베이니아 주 교통 수요에 맞추어 재정비하는 일이 주 업무였습니다. 50년 후 이런 유산의 조합과 현대화된 역, 대중교통 등의 시스템은 지역 경제에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.

SEPTA의 서비스 지역

필라델피아 시(Philadelphia) / 벅스 카운티(Bucks) / 체스터 카운티(Chester) / 델라웨어 카운티(Delaware) / 몽고메리 카운티(Montgomery)

SEPTA의 시스템

- SEPTA의 노선은 매년 평균 3억 3천만 번 운행
- 노선길이 2,993km
- 13,513개의 버스 혹은 트롤리 정류장
- 154개의 통근 기차역
- 2,770대의 버스

SEPTA “KEY” New Payment System Project

2012년에 SEPTA의 첫 EB-5 프로젝트였던 새로운 카드 결제 시스템 “키” 프로젝트는 350명의 EB-5 투자자에게 투자를 받았고 이들은 100% I-526 승인을 받았습니다.

SEPTA “Rebuilding for the Future” 프로젝트 주요 내용

국회의원의 지지 서신

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소개

  • DVRC의 PTC I-95 고속도로 연결 프로젝트는 1년 미만의 기간 동안 400명의 투자자를 모집
  • 현재 7억 5천 만 달러(8,529억 원) 자산 관리 중
  • 펜실베이니아 주의 SEPTA, PTC로부터 인정받는 유일한 리져널 센터

DVRC ‘SEPTA’ 프로그램의 장점

  •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의 핵심 공공사업(대중교통 시설)
  • 미 연방 정부와 주 정부가 총 사업자금의 63% 투자
  • 조건 해지를 위한 일자리 창출 조건 만족(600명 투자자 모집 시 8,468개 정규직 일자리 창출 예측)
  • DVRC 는 SEPTA와 독점 계약으로 자금 조달. 비자가 발급되지 않을 경우 환불
  • SEPTA 의 채권은 MOODY’S, S&P, FITCH로부터 A1, AA 등급 평가
  • 채권의 이자는 5년 후 시장가로 적용(연 5% 이율, 비과세)
  • SEPTA의 전 EB-5 프로젝트는 I-526 100% 승인

최근 공사 사진

Q&A

관련 동영상

주요 프로젝트 비교

구분

SEPTA

센트럴 파크타워

샌디에이고 ESCAYA

맨해튼타워 허드슨야드

월스트리트타워

에스크로
계좌 사용여부
O O O O O
에스크로 은행 Signature Bank

NESF Escrow

Services Crop.

Granite Escrow & Settlement Services Signature Bank Granite Escrow & Settlement Services
에스크로 계좌
인출조건
투자자의 I-526 접수시 전액 인출 투자자의 I-526 접수시 전액 인출 I-526 접수시 전액 인출 최소 20명(천만 불) 모집 후 5천만 달러 되면 인출 I-526 접수시 80%, 은행대출이 이루어지면 나머지 20% (2016년 10월 은행 대출 확정 예정)
대출 시행일 각 모집 Tranche 마다 다름 에스크로 인출일 에스크로 인출일 각 모집 그룹마다 다름 에스크로 인출일
만기일 대출계약일로부터 5년 대출시행일로부터 5년 대출 시행일로부터 5년 대출계약일로부터 5년 대출 시행일부터 5년
이자 0.5% 0.25% 0.25% 0.4% 0.25%
연장 옵션 N/A 최대 3년 최대 2년 최대 3년 최대 2년
연장 시 이자 N/A 0.25% 6년 0.75% / 7년 1.25% 6년2% / 7년4% / 8년7% 0.25%
미상환시
해결조건
투자금 50만불에 해당하는 SEPTA의 우량채권 양도 개발사의 투자금 환급 3자 보증 (Loan Guaranty) 개발부지에 대한 1순위
담보권 (은행대출 없음)
자산의 매각, 연장 옵션은 조건 해지안 된 중국 투자자를 위한 옵션 성격이 짙고 한국인은 5년 후 상환 예정 자산매각, .콘도분양율이 57%만 되도 은행 대출 및 EB-5 자금 모두 상환 가능
프로젝트 안내 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Frederick 16-09-10 02:30
 
* 비밀글 입니다.